* 참고 URL : https://forum.uipath.com/t/featureblog-18-3-library-reusable-components/62746

 

#FeatureBlog - 18.3 - Library (Reusable components)

First, big thanks to @MirceaGrigore who has helped put this in place. Today’s topic: Library (Reusable components). What is it? A Library is a collection of reusable components. A reusable component is a workflow that can be compiled and packaged as an a

forum.uipath.com

 

 

어느정도 UiPath를 하다가보면 필요한 액티비티가 없을때, 패키지를 찾아보곤한다.

그럴때마다 들어가는게 Manage Packages, 패키지 관리 !

 

Manage Packages를 들어가면 제일 먼저 나오는 화면

 

기존의 액티비티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고,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패키지를 받아 쓰는건 권하지 않는다.

나는 UiPath 정규 패키지 중에서 필요한 것들만 골라서 쓰는 편인데,

가끔 플로우 짜면서 애먹다가 패키지 한 번 다운받아서 쓸 때 속이 편안해진적이 많다 ㅋㅋㅋ

그러면서 나도 이런 패키지를 만들어서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포럼을 돌아다녀보니 Custom Activity는 Visual Studio를 사용해서 코딩하는게 대부분인 것 같아서 얼른 포기했다.

 

그런데 필드에 나오면서 플로우의 재사용이 안되는게 이렇게 짜증나고 복잡하게 만드는 일인 줄 몰랐고...ㅠ

그러다가 Library를 접하게 되었다.

 

Library를 이용해 간단한 나만의 액티비티를 만들 수 있었다

 

UiPath Studio를 열었을때의 초기화면, Library를 만나볼 수 있다.

 

처음에 Studio를 열면 이런 초기화면이 나오는데, Library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내가 이제부터 만들 액티비티가 수행할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다.

  1.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백그라운드로 실행하는 것으로 가정한다.
  2. 엑셀 파일을 켠다
  3. 엑셀 파일에 쓰여진 데이터를 읽는다.
  4. 쓰여진 데이터 다음 줄 부터 새로운 데이터를 다시 쓴다.

그렇게 다음과 같은 플로우를 짰다.

 

NewActivity.xaml
0.01MB

 

이제 이 플로우를 액티비티로 만들어야하는데, 이제 만든 플로우를 Publish 하면 된다.

UiPath Studio 리본에 보면 Publish가 있다.

 

알맞은 액티비티 이름을 설정해준 뒤, 저장할 URL을 설정해준다.

 

 

여기서 Publish를 하면 라이브러리는 누겟 파일로 다음과 같이 만들어진다.

 

 

 

자, 그럼 이제 다음으로 내가 만든 Library를 불러와 액티비티를 사용해보자!

 

 

먼저 라이브러리를 불러올 아무개 Process를 하나 만들어줬다.

다음으로, Manage Packages에 들어가 Settings에 들어가서

방금전 라이브러리 누겟을 저장한 경로 Source에, 패키지 이름을 Name에 지정해 추가해준다.

 

나는 이런 식으로 추가해줬는데,

자세히보면 좌측 메뉴 박스에 내가 추가해준 패키지 소스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빨간색 네모 박스)

들어가보면 내가 만들어준 라이브러리가 올려져있다.

다른 패키지를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Save 하면, 다음과 같은 액티비티가 생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roperties를 보면 Input의 속성들을 제시해준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처음 플로우를 짤 때, 그 변수 값들을 인수로 사용해줬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패키징하여 간단한 커스텀 액티비티를 만들 수 있다 ㅎ

 

 

+ Recent posts